인천 연수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10월 1일부터 11일까지 50~64세 연수구민을 대상으로 ‘2021년 하반기 50+ 비대면 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50세 이상 구민의 인생이모작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총 4개 과정, 각 15명씩 총 60명을 모집해 진행될 예정이다.
운영과정에는 신체구조 및 생활양식 변화 등에 따라 50+만의 맞춤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영양학 교실’, 바른 발성법과 목소리 사용법 등 나만의 목소리를 개발하는 ‘성우교실’이 있다. 또 체계적인 글쓰기 방법을 배워 자신의 글을 쓰는 ‘작가교실’, 오디오 콘텐츠 제작방법과 수익창출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오디오콘텐츠 크리에이터 교실’도 운영한다.
수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노트북 또는 컴퓨터(웹캠, 스피커 포함), 태블릿 PC 등 화상수업 장비를 갖추어야 하며 연수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집기간 종료 후 전산추첨을 통해 각 과정별로 수강생을 선정하며 교육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은퇴 이후 인생이모작을 고민하는 50+세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10월부터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