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 오는 3월 25일부터 28일까지 전북도청에서 전북지역 중장년층 재취업 성공을 위한 ‘재도약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도약프로그램은 ‘재취업을 통해 다시 한 번 활기찬 직업 인생에 도전하는, 취업 약속 프로그램’으로, 중장년층의 제2의 인생설계를 돕고 적합한 취업과 이를 위한 취업능력향상 교육을 제공한다.
사진제공: 전라북도청
이 사업은 만40세 이상 중장년층 퇴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만40세 이상의 전북지역에 거주하는 중장년 (재)취업 희망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실질적인 구직활동을 위한 실습중심 교육이 전북 중장년일자리희망 센터 내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구직상담, 중장년층 맞춤 구직 기술 향상, 구직활동 동아리 운영, 경력 관리 방안을 제공한다.
재도약 프로그램은 연 5회 운영(3월, 5월, 7월, 9월, 10월)되며, 교육과정 수료 후 취업동아리 운영 등 지속적인 취업알선을 연계하여 취업성공 및 꾸준한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개인별 맞춤 취업지원,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 다과 및 중식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소정의 기념품과 참여수당을 지급하며, 담당 컨설턴트와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하게 된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기간은 3월 21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만40세 이상의 전북지역에 거주하는 중장년 (재)취업 희망자는 전북도청 ‘전북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로 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이메일(days11008@4060job.or.kr)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