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시흥시 "어르신, 노인맞춤돌봄서비스로 힘내세요"

추석 명절 위해 안부 확인하고, 명절선물꾸러미 등 전달

입력 2021년09월16일 10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시흥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은 관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어르신의 안전하고 따뜻한 추석 명절을 위해 안부 확인을 하고, 명절선물꾸러미 등을 전달했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만큼, 수행기관은 명절 전후 기간인 9월 17일부터 24일까지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부 확인을 실시해 안전하고 촘촘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수행기관에서는 각종 후원 물품을 연계해 마련한 명절선물꾸러미와 코로나19 정서지원키트를 홀로 계시는 어르신에 전달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지원했다.

 

한편, 시흥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은 4개 권역, 4개 수행기관에서 추진 중이며, 수행기관에서는 추석 명절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 1,600명에 ▲가사지원, ▲외출동행, ▲우울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각종 ▲민간 후원물품과 ▲지역자원 및 의료서비스를 연계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로움에 힘들어하는 독거 어르신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해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만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또는 기초연금수급자라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나 권역별 수행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