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예산군, 치매안심가맹점 1호점 탄생

덕산면 CU편의점’ 지정,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 ‘총력’

입력 2021년08월24일 15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예산군치매안심센터는 20일 지역사회 중심의 치매친화적 환경조성 및 안전망 체계 강화를 위해 덕산면 ‘CU편의점 내포만남의광장점’을 치매안심가맹점 1호로 지정했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극복에 앞장서는 업소로 치매가 의심되거나 배회 또는 실종어르신을 발견할 경우 임시보호 및 치매조기검진 권유 등의 역할을 담당하며, 치매 홍보물을 비치하는 등 치매 인식개선 활동을 통한 치매친화적 환경을 만들기 위해 협력하게 된다.


 

이번 가맹점 선정은 해당 업체가 안심가맹점 지정을 희망함에 따라 지정됐다. 특히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치료관리비 지원과 사례관리를 위한 인지꾸러미 전달, 가족 돌봄 부담경감을 위한 헤아림 가족교육 및 자조모임을 지원하는 등 치매가 있어도 안전하고 살기 좋은 예산을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해 치매안심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극복 및 지역사회 내 치매 인식개선에 동참할 의사가 있는 사업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