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성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성과평가 우수기관 선정

인센티브 1000만원 받게 돼

입력 2021년08월14일 14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고성군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고성시니어클럽이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일자리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성시니어클럽은 공익형, 사회서비스형사업 복수유형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1,000만 원의 인센티브 포상금을 받게 된다. 인센티브는 작업환경 개선 등 환경개선비와 신규 사업 개발을 위한 초기 투자비, 홍보비, 사업담당자 역량강화 교육훈련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올해 고성시니어클럽은 우리마을지킴이, 문화재관리지원, 학교도우미, 스쿨존사업 등 공익형 7개 사업에 1,220명, 사회서비스형 5개 사업에 138명, 시장형 7개 사업에서 90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추경 예산 확보로 △찾아가는 작은숲 △시니어 금융업무지원 사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아동 돌봄사업(공익형 20명, 사회서비스형 20명) 등의 신규사업으로 오는 9월부터 일자리를 수행하게 된다.

 

최혜숙 복지지원과장은 “노인일자리 제공을 통해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사회참여활동 지원과 함께 건강개선, 소득향상으로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전국 1,288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경남에서는 복수유형 수행기관 경남 고성시니어클럽 외 2개소, 단일유형 수행기관은 13개소가 우수 일자리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