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 신중년 진로설계 돕는다

'신중년 온라인클래쓰' 여름학기 운영

입력 2021년08월14일 07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시가 신중년의 진로설계를 돕기 위한 ‘신중년 온라인클래쓰’ 여름학기를 8월 16일부터 9월 10일까지, 4주간에 걸쳐 16시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신중년 온라인클래쓰는 퇴직 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신중년들이 급변하는 트렌드에 동승해 새로운 진로설계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여름학기에는 사전 온라인 교육설명회를 개최 후 40명이 최종 참여 신청했다. 겨울학기는 12월중 운영예정이다.


 

주요내용은 ▲내인생의 하프타임, 삶의 변화와 발견 ▲나만의 경력지도 그리기 ▲재취업 나침반 ▲다양하게 일하는 방법 ▲내인생 이력서 ▲스마트한 자기개발 비법 ▲진로설계서 작성 등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수료생들은 직업상담사를 통해 취업컨설팅 및 구인·구직 매칭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중년의 온라인 교육 수요가 점차 늘고 있는 가운데, 이달 25일에는 소셜미디어전문가로 활동하는 현직자의 직무 이야기 또한 일자리테마특강으로 준비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goyang.go.kr/jobs)와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 그리고 대표전화(☎031-8075-366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