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함안군, 치매등대지기·치매안심가맹점 모집

360여개 사업체가 치매등대지기로 역할 수행

입력 2021년07월10일 09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함안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에 적극 동참할 ‘치매등대지기’와 ‘치매안심가맹점’를 모집하고 있다.

 

치매등대지기는 배회하는 치매환자 발견 시 임시 보호 및 즉시 신고를 통해 치매환자가 가족에게 복귀하도록 돕는다. 치매등대지기로 활동을 원하는 민간업체는 함안군치매안심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현재 함안군에는 360여 개의 사업체가 치매등대지기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사업장등록번호의 가운데 두 자리 숫자가 01~79, 90~99인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함안군치매안심센터로 전화 접수하면 직원의 방문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한 후 선정 결과를 개별 통보받게 된다.

 

치매등대지기 및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선정되면 현판을 부착하고, 치매극복활동 및 치매예방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관내 식당, 편의점 등 민간업체의 협조로 치매환자 실종 예방과 발견, 구조까지 효과적인 대응체계가 구축돼 치매노인 실종사고 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