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북도, 사회서비스원 설립계획 연구용역 공청회 개최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함께 사회서비스원 설립계획 논의

입력 2021년07월18일 15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가 1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가칭)충북도사회서비스원 설립계획 연구용역’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2022년 설립예정인 충북도사회서비스원에 대한 다양한 복지현장의 목소리와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하며, 강화된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공청회에서는 충북도사회서비스원의 비전과 운영 방안 설명, 사회서비스원 운영 방안에 대한 의견청취 및 질의응답 등이 진행된다.

 

온라인 공청회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며, 유튜브에서 ‘충청북도’를 검색하거나 http://www.youtube.com/echungbuk으로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충북도는 사회서비스 제공의 공공성 강화 및 감염병 등 위기상황에서도 지속가능한 긴급돌봄 등을 제공하고, 충북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서비스원을 설립하고자 올 3월부터 5개월간 충북연구원을 통해 ‘가칭)충북도사회서비스원 설립계획 연구용역’을 진행 중이다.

 

충북도는 설립계획이 마무리 되는대로 타당성 연구용역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후 행정안전부 출자·출연기관 설립 협의와 보건복지부 법인 설립 허가 등의 절차를 거쳐 2022년 하반기에 사회서비스원을 설립할 계획이다.

 

김용호 보건복지국장은 “사회서비스원이 도민들에게는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간 제공기관에는 운영의 어려움을 돕고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지원하는 든든한 조력자가 될 수 있도록 사회서비스원 설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며, “충북의 사회서비스원이 더욱 내실있게 설립되기 위해 이번 공청회에 도민과 전문가들의 많은 의견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