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곡성군, KT와 고령자 건강관리 디지털플랫폼 업무 협약 체결

AI와 IoT 기반으로 고령자에게 필요한 건강관리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협력

입력 2021년07월05일 20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2일 전남 곡성군청 소통마루에서 곡성군과 ㈜KT가 디지털플랫폼 기반 고령자 건강관리서비스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곡성군 유근기 군수, KT전남전북법인 류평 본부장, KT 북광주지사 안기창 지사장 등 업무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고령자에게 필요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게 된다. 협약에 따라 KT측은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모니터링과 관제 서비스 등을 제공하게 되며, 곡성군은 AI 로봇 플랫폼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건강관리프로그램을 보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곡성군은 디지털플랫폼이 거동불편 등으로 인해 적절한 보건 서비스를 받지 못했던 고령자들에게 향상된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자신의 건강상태 정보를 수시로 확인함으로써 건강에 대한 자기 관리 능력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감염성 질환에 대한 우려가 계속되고 있다. 다행히 우리 군의 보건서비스와 KT의 기술력이 만나 어르신들께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