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실버주택복지관, 시니어 체육교실 운영

노인의 올바른 운동방법과 건강관리 요령을 전문강사가 직접 지도

입력 2021년07월05일 2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광양실버주택복지관이 지난 1일부터 복지관 헬스장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일 ‘시니어 체육교실’을 운영한다.

 

체육교실은 노인의 올바른 운동방법과 건강관리 요령을 전문강사가 직접 지도하는 것으로 매일 오후 3~4시(1시간) 운영되며, 복지관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 체육회 지원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운동 시작 전 스트레칭으로 몸풀기 ▲수건 등을 이용한 몸의 유연성 키우기 ▲복지관에 비치된 헬스기구의 올바른 사용법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건강체조 등을 함께 해보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참여 중인 한 어르신은 “헬스기구를 무작정 이용하기보다 사용 전 몸을 풀고 방법을 배워 기구를 사용하니 안심되고 자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하태우 노인장애인과장은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체력단련실에 비치된 다양한 헬스기구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안전사고도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어르신들의 신체 단련과 기능 회복을 도와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유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실버주택복지관은 광양공공실버주택 내 1~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강관리실 및 상담실 ▲체력단련실(당구장, 헬스장) ▲경로식당 ▲강당 및 프로그램실을 갖춘 노인여가복지시설로서, 광양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이면 회원가입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