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가 오는 7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평생학습사업 참여를 통해 변화된 성장 이야기를 담은 ‘평생학습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체험수기 주제는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으로 꿈을 키워가는 평생학습’으로 서구 평생학습에 참여한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소재는 평생학습에 참여하면서 성장한 자신의 이야기나 가족·이웃의 내용, 평생학습 현장에 참여하면서 느낀 보람이나 감동 등에 관한 이야기 등으로 학습자, 강사, 기관 담당자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입상작은 11월 중순에 발표할 예정으로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7명 등 총 10작품에 대해 시상하고 입상작에 대해서는 책으로도 발간할 계획에 있다.
공모신청서 다운로드 및 기타 응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https://www.seogu.gwangju.kr) 또는 서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www.seogu.gwangju.kr/365edu)를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360-7095)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2015년에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면서부터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해온 만큼 시민들이 성장한 이야기가 곳곳에 숨어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체험수기 공모전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사업을 펼쳐 나가 시민을 위한 평생학습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