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창원시, 반송공원에 ‘도내 1호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 개소

프로그램 중심 어르신 전용 놀이터 설치

입력 2021년07월01일 19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창원시는 30일 성산구 반송공원에서 사회복지법인 희연 주관으로 도내 1호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는 지난 3월 경남도 공모사업인 2021년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 시범사업에 창원시가 대상기관으로 선정돼 총 5,700만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운영기관 공모를 통해 사회복지법인 희연은 노인주간보호센터와 재가방문요양시설을 운영하고 있어 어르신 중심의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창원시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 운영 적합기관으로 선정됐다.

 

창원시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는 정서·인지·신체 영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부스 형태의 이동식 어르신 놀이터로 혹서기를 피해 오는 9월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둘째·넷째 주 수요일 10시부터 반송공원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에 있다.

 

공모를 통해 창원시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 운영을 맡은 박희숙 사회복지법인 희연 대표이사는 “도내 최초의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의 개소식을 개최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다년간 지역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고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만족하는 여가복지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창원시는 작년 WHO고령친화도시 인증을 시작으로 어르신 섬김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경남도와 함께 ‘창원시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 개소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 어르신 섬김 도시로 변모할 창원시의 미래를 지켜봐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