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일자리사업과 개발원 경영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관점에서 견해를 수렴하고 국민 중심의 지속가능한 혁신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KORDI 3기 시민참여혁신단’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7월 1일부터 21일까지 총 21일간 모집하며,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노인일자리에 관심 있는 만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15명 이내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누리집(www.kordi.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hja929@kordi.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선정자 최종 발표는 7월 28일이다. 최종 선정된 국민은 2021년 8월부터 2022년 7월까지 총 12개월 동안 활동을 하게 된다.
KORDI 시민참여혁신단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과 개발원 경영에 대한 주요현안을 점검하고, 윤리경영, 한국판뉴딜, ESG, 사회적 가치 등 사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KORDI 시민참여혁신단은 혁신 아이디어 등 온라인 상시 활동과 함께 분기별 1회 이상의 회의에 참석하며, 주요활동에 따라 소정의 자문료가 지급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은 “국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혁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개발원에서 추진하는 혁신정책에 함께 해줄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