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 남양주, 이웃과 함께하는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평강약국 및 성심요양보호사교육원 8일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

입력 2021년06월09일 1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남양주치매안심센터는 8일 와부읍에 소재한 평강약국과 성심요양보호사교육원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인식개선에 힘쓰며 지역 사회 내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에 동참하는 사업장이다.


 

이번에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된 평강약국은 앞으로도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며, 약국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성심요양보호사교육원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치매교육을 연계해 지역사회에서 봉사할 치매파트너플러스 양성에 힘쓸 전망이다.

 

남양주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가맹점이 사업장의 특성과 노하우를 활용해 치매극복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치매정보자료 및 홍보물 제공, 치매교육 등을 지원하며, 향후 치매안심가맹점 지정을 확대해 더욱 촘촘한 치매안전망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남양주치매안심센터 백종숙 과장은 “치매는 함께 극복해야 하는 질병인 만큼 지역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해 더 가까운 곳에서 치매를 돌볼 수 있는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지역사회가 관심을 갖고 치매극복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치매안심가맹점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교육과정을 거쳐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되면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치매극복활동에 협력하게 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