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오는 8일 신중년을 대상으로 ‘와인처럼 설레는 나이듦, 신중년 이미지메이킹 프로젝트’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신중년 이미지메이킹 프로젝트는 진정한 나다움을 찾고 시간을 거스르기보다 나이 드는 모습 그대로 성숙한 아름다움을 찾는, 프로에이저(professional ager)가 되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는 8일부터 7월 1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공연전시기획가 겸 교육컨설팅 기업 FACE 김미연 대표의 전문강의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교육은 △나 찾기 프로젝트 △자신감과 품격을 높이는 스피치 △내 삶의 목적과 방향잡기 △나만의 뷰티와 패션 △셀카촬영기법과 SNS활용 △나는 프로에이저다 등 유익한 내용을 담아 총 6회의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신중년에게 막연한 생각을 구체화하고 내적 자신감을 강화해 자신에게 맞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생 이○○씨는 “퇴직 후 편한 옷만 입는 자신을 보면서 보람된 삶의 방향을 잡고 좀 더 자신감 있는 내 모습을 찾고 싶어 지원했다”며 “교육을 기회 삼아 내 나이와 관심 분야에 많이 고민하고 사회 공헌 활동도 하고싶다”고 밝혔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신중년의 아름다움과 자아를 성찰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신중년의 건강하고 가치있는 삶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