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해남군, 귀농창업·주택구입 자금 융자지원

저금리 대출지원, 7월 9일까지 귀농귀촌희망센터로 신청

입력 2021년06월10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해남군은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정착과 성공적인 농업창업지원을 위한 귀농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귀농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농협 자금을 활용해 사업 대상자의 신용 및 담보대출을 저금리로 실행하고, 대출금리와 저금리와의 차이를 정부 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 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될 경우 연 2%의 대출금리, 5년 거치 후 10년 상환 조건으로 농업창업자금 최대 3억 원, 주택자금 최대 7,500만 원의 대출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농촌 외의 지역에서 1년 이상 농업 외의 산업 분야에 종사한 귀농인 또는 농촌지역에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자가 농업을 전업으로 하거나 농업에 종사하면서 이와 관련된 자가 생산 농산물의 농식품 제조·가공을 겸업하기 위해 농촌으로 이주해 농업에 종사하는 자로, 귀농·영농 관련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내용으로는 영농기반, 농식품 제조·가공시설 신축 또는 구입을 통한 농업 창업, 주택구입 및 신축, 자기 소유 노후 농가주택 증축·개축 등이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사업신청 서류 및 면접심사의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귀농인은 오는 7월 9일까지 해남군 귀농귀촌 희망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올해 상반기에는 관내 11명이 자금을 신청, 22억 원을 융자 지원한 바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