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랑구는 구민에게 치매 관련 건강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한 치매안심주치의와의 Q&A를 진행하고 있다. 치매안심주치의는 치매환자를 발견하고 지속적인 치료 및 관리를 지원하는 협약 의료기관을 말한다.
치매안심주치의와의 Q&A는 치매와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는 질환들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된 영상이다. 또한 안과 질환과 척추·관절 질환 등 평소 어르신들이 관심이 많은 주제도 담겨있어 추가적인 건강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영상은 △치매(신경과, 정신과) △뇌졸중(신경과) △파킨슨(신경과) △척추·관절 질환(신경외과) △우울증(정신과) △만성질환(내과) △안과질환(안과) 등 7가지 주제로 전문의 7명이 주민들이 평소 궁금해 했던 건강 관련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치매안심주치의와의 Q&A영상은 중랑구치매안심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파킨슨, 뇌졸중, 안과질환 등 3편을 확인할 수 있고 나머지 주제들도 오는 6월 중순까지 모두 업로드 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을 위한 대면 교육이 부족해 유튜브를 통한 건강 Q&A를 진행하게 됐다”며, “건강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을 위해 향후 다양한 주제의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