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구북구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위한 협약 체결

대구운전면허시험장과 손잡다

입력 2014년02월20일 13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부3.0 소통과 개방을 통한 일자리 창출의 민관 협약이 대구운전면허시험장에서 있었다.

 

대구북구시니어클럽은 대구운전면허시험장과 220일 지역민의 효율적인 운전면허시험장 이용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을 했다.

사진제공: 대구북구시니어클럽  

대구북구시니어클럽은 2009년부터 다양한 사회공헌 네트워크를 통하여 노인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왔다. 2010년에는 대구도시철도공사와 협약을 통하여 지하철 2호선 문양역에 카페 나우를 개소하여 노인들의 새로운 욕구에 부합하는 일자리를 창출해왔다.

 

대구운전면허시험장은 지역민들에게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결식아동을 위한 도시락 배달 등 봉사활동에도 앞장서 지역 소외 계층의 화합을 위하여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대구북구시니어클럽과 대구운전면허시험장은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직업군 개발과 운전면허시험장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정부3.0에 발맞추어 소통과 개방을 통한 민관 네트워크의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대구북구시니어클럽 유호종 관장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와 고령화사회의 진입에 노인일자리의 다양화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 민관의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되어야 하는데, 대구운전면허시험장이 이 부분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역의 공동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였으면 한다고 밝혔다.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