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평창군,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접수

오는 18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아

입력 2021년06월16일 22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평창군은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 관내 문해교실 학습자들의 작품을 출품할 계획이다.

 

이번 시화전은 ‘글자에 담은 희망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만18세 이상 문해교육에 참여하는 학습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부문은 시화 및 짧은 글짓기이다.


 

군은 오는 18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아, 21일부터 23일까지 평창군 문회교육협회의 1차 심사와 평창군 평생교육실무조정위원회의 2차심사를 거쳐 6개 작품(시화: 3작품, 짧은 글 쓰기: 3작품)을 최종 선정해 30일까지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에 제출할 계획이다.

 

강원도평생교육원에 제출한 작품이 1차심사에서 선정되면 2차심사를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 제출되고, 3차심사 및 대국민투표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평창군은 지난해 동일한 시화전에서 국회 교육위원장상, 우수상(국가평생교육위원장), 대상(강원도지사) 등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김남섭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공모 참여가 성인학습자의 문해교육 참여 동기를 유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