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 일산동구, ‘보조기기 나눔센터’ 활발 운영

휠체어, 목발 등 보조기기 기증받아 필요한 시민에게 전달

입력 2021년06월03일 12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지역 내 사용되지 않는 재활의료기기(보조기기)를 기증받아 필요한 시민에게 기증 또는 대여하는 ‘보조기기 나눔센터’를 활발히 운영 중이다.

 

보조기기는 각종 사고 및 질환으로 활동에 제약이 생긴 대상자의 불편을 해소해주는 도구로서 휠체어, 노인용 실버카, 목발, 지팡이 등이 해당된다.


 

보조기기 나눔센터사업은 재활, 완치 등으로 방치된 보조기기를 기증받아 보조기기가 필요하지만 비용 부담 등으로 구입이 어려운 대상자에게 기증·대여하는 사업이다. 보건소는 지난해부터 개인 및 기관들에게 ▲환자용 수동침대 ▲수동휠체어 ▲목발 ▲기립훈련기 등 총 18점을 기증받아 필요한 대상자에게 기증 및 대여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얼마 전 휠체어와, 기립훈련기를 기증한 시민은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자리만 차지하던 보조기기가 누군가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조기 나눔센터’ 사업이 활발히 운영되기 위해서는 더욱 많은 보조기기 기증이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