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 업무협약 체결

보건의료 분야 데이터 기반의 산업과 기술 발전에 노력

입력 2021년06월03일 16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은 지난 2일 ‘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 2021 심포지엄’에서 보건의료 분야 데이터 기반의 산업과 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보건의료·산업분야에 필요한 데이터 개발과 개방을 통해 기술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보건의료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정보 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보건의료 데이터 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자문 ▲ 산업·학교·연구소·병원과의 교류 등이다.

 

업무협약과 더불어 진행된 심포지엄은 포럼이 주최하고 심사평가원과 강원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했다. 이날 서기현 심사평가원 상근위원은 ‘심사평가원 자료를 이용한 논문 출판 경험’을 발표했고, 심사평가원은 이외에도 2건의 발표와 토론 참여를 통해 데이터 활용 및 결합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한호성 포럼 회장은 “보건의료 데이터와 ICT 융합을 통해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하겠다”고 밝혔고, 신현웅 심사평가원 기획상임이사는 “기술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포럼과 심사평가원이 함께 의료산업 현장과 더욱 긴밀한 데이터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신현웅 심사평가원 기획상임이사는 “기술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포럼과 심사평가원이 함께 의료산업 현장과 더욱 긴밀한 데이터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