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울산 북구, 노인성 질환 예방 위한 식생활 영양 교육 진행

당뇨와 고혈압, 치매 위험 어르신 270명 대상

입력 2021년05월04일 0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 북구노인복지관이 4월 한달 동안 노인성 질환 예방을 위한 맞춤형 요리 교육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북구노인복지관은 당뇨와 고혈압, 치매 위험 어르신 270명을 대상으로 식생활 영양교육 '봄봄봄-식습관을 돌아봄! 건강을 챙겨봄! 함께 하는 봄!'을 운영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가 어르신 댁을 3차례 방문해 노인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 구성된 요리 꾸러미를 이용해 요리를 만들고 질병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당뇨예방에 도움이 되는 오이&비트 또띠아 롤,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브로콜리 피자,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블루베리 찹쌀떡 등을 만들며 어르신 스스로 자신의 식습관을 체크할 수 있도록 했다.

 

북구노인복지관 조병남 생활지원사는 "노인성 질환에 대한 식단 교육과 함께 어르신들과 요리를 함께 만들며 정서적 지지를 제공해 어르신들께서 매우 만족해 하셨다"고 말했다.

 

북구노인복지관은 식생활 영양교육에 이어 5월에는 어르신 우울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컬러링북 활동과 에코백 만들기 등 미술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