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일생동안 고비와 장애물을 겪으며 때로는 넘어지기도 한다. 그러한 삶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야만 진정한 가치 추구와 행복을 느낄 수 있을까?
한솜은 장형옥의 ‘쉼 없이 즐겁게 사는 법’을 출간했다. 저자는 대한민국의 한 여성이다. 여전히 여성이 살아가기 힘든 시대에 살고 있지만 그녀는 자신의 인생을 통하여 독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선사한다. 공부와 일, 그리고 육아까지 병행하며 가치 있는 삶을 살고 있는 이야기가 책 속에 담겨 있다.
저자는 끊임없는 노력파이다. 언제 어디서나 장애물과 고비를 만나더라도 절망을 밀쳐 낸다. 긍정을 끌어당기는 그녀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그녀만의 특별한 비밀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그녀는 우리에게 질문을 던진다.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가치가 무엇이냐고…. 그리고 그녀는 말한다. 자신의 가치는 자신이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 그녀가 삶을 살아가면서 봉사를 추구한 것과 같은 이치이다.
인생의 전부가 봉사이니, 봉사를 구분하지 말라는 저자의 말처럼 우리는 잠시 침묵하며 그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될 것이다. 누구나 시련의 반복을 겪으면서 성장한다.
남을 돕는 일과 자신을 헌신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언제나 남들보다 앞장서서 사람들과 소통하는 저자의 모습을 통해 사람 사는 세상을 꿈꿀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