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시사회복지관 100년…사회복지관의 날 기념식 개최

사회복지관 우수 직원 41명에게 표창 수여

입력 2021년05월16일 17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는 제7회 사회복지관의 날을 맞이해 14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회복지관의 날은 사회복지사업법상 ‘사회복지관’을 법에 명시한 날인 1983년 5월 21일을 기념하고자 제정되었으며, 서울시와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는 2015년부터 매년 5월에 사회복지관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세 지속에 따라 참석자 안전을 위해 사전 발열체크 및 출입자명단 작성, 열화상 카메라 등을 준비, 엄격한 방역수칙 준수 속 우수 직원 표창 대상자와 소수 내빈만 초대해 50인 미만 규모로 행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1921년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의 전신인 서울 태화여자관이 개관한지 100주년 되는 해로, 서울시와 서울시 사회복지관협회는 이를 특별히 기념하고, 의미 있는 시간으로 기억하고자 이 행사를 진행했다. 사회복지관은 지난 100여 년간 오랜 역사와 수준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빈곤·실업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극복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현재 서울시에는 98개 사회복지관이 설치 운영되고 있다.

 

먼저, 지역사회 돌봄을 실천하고 있는 사회복지관 우수 직원 41명을 선정해표창을 수여하고, 1921년부터 100년 동안 위기의 순간마다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며, 지역사회 중심으로 위상을 지켜 온 사회복지관의 시간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시작 될 또 다른 100년을 위해 ‘서울시 사회복지관 100년!’영상을 상영하는 시간도 가졌다.

 

제7회 사회복지관의 날 기념행사는 10일 서울시 98개 사회복지관이 함께하는 대시민 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5월 14일 사회복지관의 날 기념식, 5월 21일 온라인 기념식, 온라인 기념식 시청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온라인 시청이벤트 참여방법은 ① 서울시사회복지관 협회 유튜브 계정 ‘구독’과 영상 ‘좋아요’ 클릭, ② 댓글로 사회복지관, 서울시사회복지관 협회, 수상 대상자에게 응원 메시지 남기기, ③ 댓글 캡쳐본 및 이름, 핸드폰 번호를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 카카오채널 1:1 대화창으로 발송하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5월 28일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홈페이지(www.saswc.org)에 발표할 예정이다.

 

김선순 복지정책실장은 “올해로 7주년을 맞는 서울시 사회복지관의 날과 사회복지관 10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서울시는 좀 더 촘촘한 지역돌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회복지관 종사자들과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