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시, 신중년 위한 1인 미디어 프로듀서 양성과정 운영

코로나19로 대면 활동 줄어든 신중년들의 사회활동·여가문화 활성화에 기여

입력 2021년05월14일 16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이를 제대로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신중년 1인 프로듀서 양성을 위해 나선다.

 

부산시는 오는 18일부터 6월 17일까지, 시청자미디어재단 부산센터에서 10차례에 걸쳐 신중년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신청을 개시한 지 3일 만에 마감될 만큼, 신중년들의 관심이 뜨거운 분야이다.


 

교육대상은 부산지역 신중년 15명이며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은 유튜브에 대한 이해와 방송 제작 기획 등 이론을 비롯해 유튜브 활용법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촬영법, 편집기술 등 실무와 실습도 병행할 계획이다. 마지막인 10번째 강의 시간에는 서로의 영상을 보고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사회도 진행한다.

 

아울러 부산시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심화 교육과 1인 미디어 특강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제작단 등 네트워크 활동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이번 교육이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줄어든 신중년들이 미디어 등을 활용하면서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활기찬 생활을 이어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참여 신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부산센터 홈페이지(www.comc.or.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51-749-9521)로 문의하면 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유튜브 강좌에 대한 신중년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강좌가 신중년들이 스스로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1인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올 하반기에는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051-580-9016) 주관으로 신중년을 위한 인문 학당을 개설할 계획이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