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구리시, 스마트 경로당 만들기 나서다…‘전산장비’ 보급

관내 경로당 73개소에 PC, 모니터 등 지원, 비대면 교육

입력 2021년04월16일 22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구리시는 어르신들의 대표적인 여가 복지 시설인 관내 경로당에 전산장비(PC, 모니터 등)를 보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인터넷 활용을 통한 비대면 활동이 강화됨에 따라 교육, 여가, 복지 서비스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으로 마련됐다.


 

먼저 관내 경로당 73개소에 보급하고, 추가로 수요조사를 걸쳐 2차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지급되는 전산장비는 PC와 모니터, 웹캠, 마이크, 스피커 등이다. 전산장비 보급 완료 후에는 여성노인회관 강사, 청년일자리사업, 경력 노인일자리사업 등과 연계한 경로당 PC 순회 교육을 실시해 어르신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또한 보급된 전산장비를 활용해 ▲보조금 정산처리 ▲유튜브 활용 건강 관리 ▲복지 및 시책 홍보 등에 대한 비대면 화상교육, 회의 등을 개최해 빠르게 관련 정보 등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르신들의 활동 반경이 좁아져 지치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으로 비대면 언택트 활동을 위한 전산장비를 보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PC 활용을 높이기 위한 순회 교육 실시로 어르신들의 정보화 능력과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경로당이 되도록 슐런, 온열치료기, 공기청정기, 낙상방지매트 등을 지원했으며 경로당의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행복마을 관리소와 연계해 바로 개선함으로써 어르신들이 경로당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