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북 100세 행복플랜 추진단, 본격 연구 돌입

어르신 일자리 분야 5개 분과위원회, 킥오프 회의 개최

입력 2021년04월28일 15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도는 지난 26일 경북대학교에서 어르신일자리 분야 경북100세 행복플랜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경북도 어르신복지과와 경북대학교 박창제 교수를 비롯한 분과위원이 참석해 어르신일자리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어르신 소득보장과 활기찬 노후생활 영위를 위한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경북 100세 행복플랜 추진단은 인구 고령화와 기대수명 증가에 따른 어르신복지 수요와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복지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4∼5일 경북도·대학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구축되었다.


 

추진단은 어르신 복지 5대 분야와 대학간 1:1 매칭을 하여 분야별 협의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21일 계명대학교에서 여가활동 분과위원회, 22일 케어·요양분과위원회에 이어 세 번째 개최되는 분과위원회이다. 이번 킥 오프 회의를 시작으로 도와 5개 대학간의 경북100세 행복플랜을 위한 본격적인 정책연구가 시작되었다.

 

추진단은 분기별 정기적인 회의를 가지며 ▷생활실태 조사․분석 ▷ 국내외 우수사례 연구 및 어르신 욕구조사를 통한 필요사업 도출 ▷ 중장기 실행 로드맵 수립 및 미래형 노인복지정책 발굴·실행 ▷ 분야별 주요 추진사업 모니터링 및 컨설팅 역할을 수행한다.

 

 

경북도는 연구중심 도정핵심 기초를 바탕으로 대구경북권 사회복지대학의 연구역량과 행정의 정책 노하우를 결집해 어르신 일자리에서부터 여가생활, 케어·요양을 아우르는 미래 노인복지 선진모델을 디자인해 여유로운 노후!, 즐거운 노후!, 건강한 노후!를 누리는 선진 노인복지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박세은 경북도 어르신복지과장은 이날 회의에서“일자리 분야 전문가인 위원님과 함께 어르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일자리를 통한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하여 대학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