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 노하우 갖춘 중장년과 새로운 미래 그릴 기업 모집

5월 31일~6월 25일 ‘잡아바’ 플랫폼 통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

입력 2021년04월16일 23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가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올해 첫 번째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중장년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2021년도 1차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는 만40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 도민들의 성공적 재도약과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는 맞춤형 박람회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구직자 편의를 위해 경기도일자리재단 자체 플랫폼인 ‘잡아바 비대면 채용시스템(www.jobaba.net/job1004)’을 통해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5일까지 4주간 온라인으로 열릴 예정이다.

 

구인·구직자 면접, 취업정보 제공, 직업상담, 채용설명회 등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구직자들은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원서접수와 면접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는 중장년 구인 수요가 있는 경기도 소재 기업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단, 임금 체불로 명단이 공개 중인 사업장이거나 정부지원금을 부정하게 신청하거나 수급한 기업, 산재보험 미가입 사업장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특히 참여기업 중 5개 우수기업을 선착순으로 선발해 기업과 채용 조건을 홍보할 수 있는 ‘실시간 채용박람회’ 참여기회를 부여, 잡아바 비대면 채용시스템 및 유튜브 채널 ‘잡아바TV’로 송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를 채용했을 경우, 해당 기업에 고용 1인당 20만 원(1개 기업당 5인 제한)의 채용장려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류광열 경기도 경제실장은 “코로나19로 장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업체에게 기업의 필요 사항을 면밀히 파악해 구직자를 연결해 주는 맞춤형 박람회를 만들 것”이라며 “경력과 노하우를 갖춘 중장년 구직자들과 새로운 미래를 그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람회 참여 희망 기업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www.gjf.or.kr)를 통해 공고를 확인 후 관련 서류를 작성해 4월 16일부터 5월 21일까지 이메일(job1004@gjf.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