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는 2021년도 신중년 경력형일자리 공모사업 참여자를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모집한다.
퇴직한 5060세대의 전문 역량을 활용하는 이 사업은 경력이 단절된 신중년들의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동시에 지역에 필요한 공공서비스도 제공하는 일을 목표로 한다.
모집분야는 취약계층 질병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보건서비스인 ‘늘행복 돌봄 방문건강관리서비스’와 거동불편 장애인에게 맞춤형 재활방문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장애인 재활방문서비스’ 2개 분야다. 각 분야당 10명을 모집한다.
공고일 기준 만50~70세 미만의 미취업 광주시민으로, 관련 분야 경력이 3년 이상이거나 사업별로 요구하는 자격을 갖추면 응모할 수 있다. 신청서류는 광산구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늘행복 돌봄 방문건강관리서비스 분야는 광산구청 복지정책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ljy0508@ korea.kr)로 서류를 접수시키면 된다.
맞춤형 장애인 재활방문서비스는 수완동에 있는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bn3147@ korea.kr)로 서류를 접수시키면 된다. 광산구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친 후 다음달 12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업무 시작일은 다음달 14일이며 연말까지 근무한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