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중랑구립실버합창단 단원 모집…"제2의 인생을 노래하세요"

음악을 사랑하는 만65세 이상 중랑구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

입력 2021년03월20일 10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중랑구는 아름다운 목소리로 중랑구를 빛낼 중랑구립실버합창단 신규단원을 22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창단 예정인 중랑구립실버합창단은 40명 이내로 구성되며, 음악에 관심과 소질이 있는 만65세 이상의 중랑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는 합창단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응원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단원으로 선발되면 장미축제 등 각종 행사 및 대·내외 경연대회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합창단은 코로나 예방을 위해 비대면 연습, 온라인 공연 등 안전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22일부터 30일까지 응시원서를 작성해 중랑구청 문화관광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2010040710@j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신규단원은 지원자 중 자유곡 가창 및 면접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www.jungn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로 지친 구민들을 위로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중랑구립실버합창단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예술로 봉사하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만20세 이상~만60세 이하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중랑구립여성합창단도 운영하고 있다. 중랑구립여성합창단은 서울장미축제를 비롯한 각종 행사에도 참여하는 등 구민들의 예술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공연을 펼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