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함안군, 치매환자 손목시계형 배회감지기 무상 지원

보호자는 치매환자 위치 확인과 간단한 통화 가능

입력 2021년03월05일 22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함안군보건소는 치매어르신 실종사고예방과 실종 시 신속한 발견을 위해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배회감지기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회감지기는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활용한 휴대가 간편한 손목시계형 단말기로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보호자는 치매환자의 위치확인과 간단한 통화가 가능하다. 치매노인이 일정 지역을 벗어나면 미리 등록된 가족과 보호자에게 문자메시지가 전송되어 대상자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실종예방에 큰 효과가 기대된다.


 

함안군보건소는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배회감지기 사용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며 이밖에도 실종예방을 위한 인식표와 지문사전등록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치매파트너 자원봉사단이 배회감지기를 사용하는 치매어르신의 가정에 방문해 배회감지기 관리, 인지강화교육, 어르신의 건강관리 및 정서적 지원을 통해 치매관리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관계자는 “배회감지기 무상지원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치매환자들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