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귀포시, 어르신 틀니·보청기 지원사업 추진

지원대상은 기초연금 수급자 중 틀니 만75세·보청기 만70세 이상 어르신

입력 2021년02월18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도 서귀포시는 2021년 어르신 틀니·보청기지원사업을 추진해 치아의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하고, 난청으로 불편을 겪는 어르신의 안정적인 사회생활유지 및 건강한 노후를 보장해 나갈 계획이다.

 

해당사업의 지원대상은 기초연금 수급자 중 틀니 만75세·보청기 만70세 이상 어르신으로, 틀니는 시술비용 건강보험급여 적용 후 본인부담금의 50%(악당 25만 원 이내, 최대 50만 원), 보청기는 34만 원 범위 내 실구입비를 지원한다.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수시 신청·접수받고 있으며, 보청기의 경우 보청기 처방전을 먼저 발급받아 신청접수 시 제출해야 한다.


 

서귀포시에서 지원 적합 유무 확인 후 대상자 선정통지를 하면 틀니시술 완료확인서·보청기검수확인서 제출 어르신에게 지원금을 지급한다. 지난해 사업 추진결과 57명에게 1,860만 원이 지원되었으며, 해마다 지원대상자가 증가하고 있어 올해는 504만 원 증액된 2,364만 원을 투입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사업의 지원대상자가 신청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지속 홍보할 계획이며, 다원화되는 복지수요에 맞게 빈틈없는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