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예산군, 경로당관리시스템 구축·본격 운영

경로당 운영현황, 물품 등 효율적 관리

입력 2021년02월03일 12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예산군은 경로당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2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경로당 지원업무는 기존에 수기로 관리되면서 업무의 불편함과 비효율이 초래돼 왔으며, 이에 따라 군은 지난해 10월 시스템 개발에 착수해 12월 제작을 완료했다. 군은 추가적으로 보완 작업을 거쳐 경로당 현황과 운영실태, 물품관리 및 기능보강 사업 등을 전산화 해 오는 28일 각 읍·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고 2월부터 시스템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경로당관리시스템이 적용될 내용은 관내 경로당 387개소의 기본정보 및 물품보유현황, 경로당 운영비, 난방비, 양곡지원, 기능보강 등이다. 군은 현재 387개소 경로당이 운영 중이며, 65세 이상 노인비율이 30%를 초과한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경로당 지원사업이 노인복지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으나 수기 서류 작성의 보관 등의 문제로 그동안 관리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황선봉 군수는 “경로당관리시스템 구축으로 경로당 적정 관리를 통해 예산 절감은 물론 실질적인 노인복지의 향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이 보다 나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복지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