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이 다가오고 있다. 해마다 돌아오는 명절, 부모님 선물도 고민스럽다. 뭐니뭐니해도 현금이 최고라지만 올 설에는 부모님께 IT기기를 선물해 드리는 건 어떨까. ‘웹버족(웹을 사용하는 실버족)’ ‘디지털실버족’ 등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최신 IT기기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실버 세대가 늘고 있는 추세다. 올 설에는 부모님의 디지털 라이프를 위한 IT선물에 눈을 돌려 보자.
여행이나 등산 등 레저활동을 즐기는 실버 세대가 늘면서 부모님 선물로 카메라가 인기다. 작고 가벼우면서도 DSLR급 화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가 딱이다. 후지필름의 ‘XQ1’은 무게가 187g밖에 되지 않아 부모님들이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니기에 좋다. 새롭게 개발한 F1.8 광학 4배 후지논 줌렌즈를 탑재했으며 독자 개발한 센서와 프로세서로 빠른 조작 속도를 구현한다.
렌즈 경통에 있는 컨트롤 링을 돌리는 것만으로도 촬영 메뉴를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밖에도 원터치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하며 5가지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 13가지 아트필터 등으로 재미있고 창의적인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색상은 블랙, 실버 2종이며 가격은 49만9,000원이다.
손자손녀와 큰 화면으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태블릿PC도 부모님 선물 추천품목이다. 아이패드 최신작 ‘아이패드 에어’는 무게 469~478g, 두께 7.4㎜로 휴대성을 높였다. 64비트 칩을 장착해 고화질 동영상도 원활하게 재생된다. 아이패드 에어의 휴대용 버전이라 할 수 있는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도 추천할 만하다. 7.9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풀 1080p HD 해상도의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공짜나 다름 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파격 이벤트도 노려볼 만하다. 홈플러스는 2월 5일까지 모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게 이벤트 응모권을 제공하고 응모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정상가 62만 원인 아이패드 에어(100대)는 1만 원에, 50만 원인 미니 레티나(100대)는 5,000원에 판매한다.
부모님의 일손을 덜어드리는 로봇청소기도 명절 효도선물로 빠질 수 없다. 아이로봇은 로봇 청소기 룸바의 전세계 1,000만 대 판매 돌파 기념 이벤트를 2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백화점, 하이마트 등에서 브랜드에 상관없이 자신이 갖고 있는 청소기 사진을 찍어가거나 청소기를 들고 가면 룸바780과 룸바650, 룸바620 모델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 중고 보상판매를 진행 중이다. 이달 중 사각 로보킹 행사모델을 구매 후 사용하던 구형 청소기를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최고 10만 원까지 추가 혜택을 준다. 행사 기간은 오는 2월 5일까지며 행사 참가 고객은 쓰던 구형 청소기의 사진과 브랜드를 입력하면 된다. 구형 로봇청소기 보유자는 10만 원, 구형 일반 청소기 보유자는 5만 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각각 증정 받을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2월 12일 예정이다.
첨단 기술을 적용한 혈당측정기도 있다.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에스디 글루코나비 NFC는 스마트폰에 차세대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적용한 자가혈당측정기다. 이 측정기로 혈당을 측정한 뒤 스마트폰 뒷면에 가져다 대면 측정된 데이터가 ‘글루코나비’ 앱이라는 스마트폰용 혈당관리 프로그램으로 자동 전송된다.
전송된 데이터를 통해 혈당과 인슐린 데이터 관리는 물론 그래프 분석 등을 할 수 있으며, 친구 추가 기능을 통해 앱에 저장된 혈당 및 인슐린 데이터와 그래프를 가족 및 의료진의 스마트폰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공유할 수 있다. 혈당데이터 전송을 위해 따로 혈당 애플리케이션을 작동하거나 조작할 필요가 없어 스마트폰 조작이 미숙한 노년층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