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 융자 지원한다"

대구시내에 본점 두고 있는 중소기업

입력 2014년01월20일 17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시설투자촉진을 통한 일자리창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4년도 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의 융자규모 600억 원을 확정하고, 이중 상반기(300억 원) 융자추천서를 신청받는다.

 

융자추천 대상 업종으로 대구시내에 본점(사업장)을 두고 있는 제조업, 제조 관련 서비스업, 지식산업, 영상산업, 건설업 등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체다. 특히 올해는 첨단의료복합단지, 테크노폴리스, 국가산업단지 등 신규 입주업체의 자금 수요를 고려해 융자추천을 상·하반기로 나눠 지원할 예정이다.

 

융자금리는 일반기업체는 연 3.2%(3개월 변동금리)이며 중소기업 대상 업체, 스타기업, 3030기업, 쉬메릭 지정업체, 벤처·이노비즈기업체 등 우대기업은 연 3.0%(고정금리)의 우대금리를 적용해 융자 추천한다.

 

융자한도는 기계 등 생산시설 구입 및 건축자금은 10억 원이며(생산설비자금 3년 거치 5년 균분상환, 건축자금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이에 수반되는 운전자금은 2억 원까지로 업체당 12억 원 한도 내에서 융자 지원한다. 그 외 아파트형공장건립소요자금 40, 역외유치기업 30, 100억 이상 대규모투자기업 20억 원 한도로 각각 융자 지원한다.

 

특히, 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 확대 촉진을 위해 공장건축 시공사 또는 생산설비납품업체를 지역 중소기업으로 이용토록 유도하고, 융자추천 시 이를 우선적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융자신청 접수는 122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수시로 신청받으며, 접수처는 시 경제정책과(803-3402)에서 직접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www. daegu.go.kr. 공지사항 고시공고 공고 확인)를 참조하면 된다.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