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군보건소는 치매가족의 돌봄 스트레스 완화 및 가족간 소통의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마음 잇기’ 비대면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및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치매가족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인한 대면모임 축소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기획됐으며, 치매안심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동영상 제공을 통해 월 1회,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보건소는 치매안심센터 자조모임에 등록된 가족에게 가정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힐링 키트를 비대면 배송하고 완성된 작품은 단체 대화방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힐링 프로그램으로는 △석고방향제 만들기 △정서안정에 도움이 되는 도서 제공 △원예치료 △코바늘뜨기 등 대상자 수요에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기획돼 있으며, 단체대화방을 통해 다양한 정보 및 정서교류를 통해 치매가족 간 지친 마음을 이어주고 서로에게 힘이 되는 친구를 만드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비대면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 지친 지매가족에게 높은 만족감을 드리고 스트레스 해소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및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치매가족은 치매안심센터(041-339-6124)로 신청하면 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