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남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강남구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기초노령연금 수급 노인은 신청 가능

입력 2021년01월11일 14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남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21년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형 참여자 360명을 모집하고 있다.

 

공익형에는 △경로당청소도우미 △경로당중식도우미 △보육시설도우미 △공공시설몰래카메라안전지킴이 △지하철안전지킴이 △학교교통안전지킴이가 있다. 강남구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기초노령연금 수급 노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경로당청소도우미, 경로당중식도우미 사업은 기초노령연금 비수급 노인도 참여할 수 있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 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1~5등급, 인지지원등급), 정부 부처·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사람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자는 연중 수시 접수를 받아 선발기준표에 의거 선발하며, 선발 후 근무일부터 각 사업단의 특성과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10~12개월간 월 30시간(일 3시간) 일하게 된다. 만근 시 매달 활동비로 27만 원이 지급된다.

 

이번 노인일자리사업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 공익증진에도 기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