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성시, ‘경로당 지역농산물 꾸러미 지원’ 위수탁 협약 체결

지역농민들이 재배한 농산물을 경로당까지 배송

입력 2021년01월07일 14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안성시는 7일 안성 로컬푸드 유통회사와 함께 ‘경로당 지역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안성시에서는 올해부터 공공급식의 일환으로 우리 지역농민들이 재배한 안전한 농산물로 꾸러미를 제작해 어르신들에게 경로당까지 배송해드리는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경로당에 지역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은 어르신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해 건강을 챙기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민들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소득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상생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위해 사회복지과에서는 경로당과의 소통을 담당하고, 농업정책과에서는 농산물꾸러미의 공급을 담당하는 등 두 부서간에 긴밀한 협업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 12월 농산물 꾸러미 사업을 담당할 업체를 공고해 민간위탁심의위원회를 통해 안성 로컬푸드 유통회사를 수탁자로 선정했다.

 

수탁자로 선정된 안성 로컬푸드 유통회사는 농민들이 출자한 유한회사로 공도에서 안성시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농산물을 이용해 꾸러미를 제작하고 경로당까지 배송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협약식에서 김보라 안성시장은 “어르신이 건강해야 지역 전체가 편안하다고 생각한다”며 “지역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함에 있어 농산물의 안전성에 특히 신경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