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예산군, 재가암환자 위한 모바일 비대면 자조모임 운영

‘나+너=우리함께, 건강꾸러미’도 함께 전달

입력 2020년11월25일 12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예산군 보건소는 최근 3년간 보건소에서 암 치료비지원을 받은 암환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암환자관리사업의 일환인 모바일 밴드를 활용한 자조모임을 추진하며 ‘나+너=우리함께, 건강꾸러미!’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대면 자조모임이 어려운 상황에서 같은 문제를 가진 암환자와 가족들이 자유롭게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투병의지를 북돋워 주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꾸러미는 스트레칭 기구, 불소용액, 휴대용 손소독제, 마스크, 칫솔 등으로 구성됐다.


 

모바일 밴드에는 암환자의 식생활, 운동법, 정신건강 등 암환자 건강관리에 필요한 동영상 교육 자료가 주기적으로 업로드 되며, 궁금한 점이 있을 시 댓글 기능을 활용해 보건소 암환자관리 담당자와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비대면 자조모임사업은 암환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진행하는 사업인 만큼, 치료비지원을 받지 않은 대상자라도 누구나 모바일 밴드에 가입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자조모임 운영을 통해 암환자와 가족이 함께 암 치료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암환자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소통의 장 마련 및 교육 제공을 통해 암환자의 신체‧정신적 고통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