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2020 전북 노인일자리 활성화 워크숍 개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종사자와 관계자 100여 명 참석

입력 2020년11월06일 13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0년 전북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이 5일 도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종사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터존뷔페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다.

 

전북노인일자리센터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종사자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전북도 노인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노인일자리 활성화 유공자와 ‘2020년 60+ 일자리 및 아이디어 및 사진 공모전’ 선정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함께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올해 실시한 전북도 노인일자리 실태 및 조사 연구 결과에 따른 ‘전북노인일자리 사업 발전방향’에 대해 전북연구원 이중섭 박사의 브리핑과 광신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김철진 교수의 ‘상담기법 및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장우철 전북노인일자리센터장은 “고령사회에 발생하는 문제는 우리 세대가 해결해야 할 숙제이며, 이에 대한 대책으로 가장 시급한 것은 고령세대의 일자리를 마련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식 전북도 노인복지과장은 “노인일자리에 대한 도민의 관심이 매년 높아짐에 따라 전북도에서는 일자리 확대와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최선을 다해 노후가 든든한 전북도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