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 의왕시, ‘스마트돌봄매니저’ 양성과정교육 완료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노인인지활동지원사업 펼쳐

입력 2020년10월21일 21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의왕시는 19일 청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 노인대상 IT교육을 위한 시니어 정보통신기술 전문가인 ‘스마트돌봄매니저’ 양성을 위한 마지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KT의 협력으로 시작된 시범사업으로 20명의 스마트돌봄매니저가 ICT 기술을 활용해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노인인지활동지원사업을 하게 된다. 이날 교육을 이수한 스마트돌봄매니저는 지난 8월에 모집해 약 50시간의 교육을 완료하고 10월부터 본격적으로 노인복지관, 치매안심센터, 요양원, 경로당 등의 시설 및 독거노인 가정에서 비대면 또는 대면으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KT의 ICT기술을 활용한 슈퍼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카드보드 및 오조봇 뇌활력 프로그램은 치매예방에 중점을 두며 현재 노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키오스크 활용 및 IT활용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스마트돌봄매니저는 “이번 교육을 통해 스마트폰 활용뿐 아니라 줌(ZOOM)이라는 비대면 IT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분야를 알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스마트돌봄매니저로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교육에 참여한 스마트돌봄매니저들과 교육을 담당했던 의왕시니어클럽 일자리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IT분야에 소외되어 있는 노인들을 위한 스마트돌봄매너저의 앞으로의 본격적인 활동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