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당진시, 보건복지 사각지대 만성질환자 약 달력 배부

약 달력은 하루 동안 복용할 약을 월 단위로 정리 보관할 수 있어

입력 2020년10월15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당진시보건소는 보건복지 사각지대 저소득층의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읍면동 주민자치 공공서비스 간호사들과 함께 ‘오늘, 약 드셨어요’라는 약 달력 배부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힘을 모으고 있다.


 

약 달력은 하루 동안 복용할 약을 월 단위로 정리 보관할 수 있고, 복용하지 않은 약을 확인 할 수 있어 규칙적인 투약 관리에 도움을 준다. 배부 대상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등록 대상자와 읍면동 주민자치 공공서비스사업 만성질환자 150명이다. 특히, 주민자치 공공서비스 간호사가 대상 가구를 방문해 특별 투약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자들에게 약 달력을 제공하고, 올바른 약 복용법 및 걷기실천, 영양관리 교육과 관절건강, 개인위생 등도 꼼꼼하게 교육한다.

 

약 달력을 사용 중인 김00(남, 75세) 고혈압 환자는 “매일 약 먹는 것을 깜빡 깜빡하는데 약 달력이 있으니 잊지 않고 약을 먹어 혈압 관리에 큰 도움이 되겠다며 약 달력이 효자”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약 달력 사용법과 올바른 투약 관리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보살피겠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