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노인희망프로젝트’ 통해 자살예방

우울증 진단받은 만60세 이상의 노인들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

입력 2020년10월11일 2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동두천시와 신한대학교가 협력해 운영하는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12월 10일까지 ‘노인희망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인희망프로젝트는 우울증 진단받은 만60세 이상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운동과 공예활동을 통해 신체 잔존능력 유지 및 증진 활동을 함으로써 긍정적인 자아상 및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하는 그룹 활동이 아닌 모바일 앱을 통한 영상과 게시글 등 비대면 활동으로 진행함에 따라, 모바일 조작이 어려운 노인들이 기기에 익숙해 질 수 있도록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사랑 서포터즈가 가가호호 방문해 활동 보조 및 심리지원으로 프로그램 진행을 도왔다.

 

매주 월요일에는 가정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운동 영상을, 목요일에는 천연스킨, 천연탈취제 등 생활용품 만들기와 양배추, 새싹보리, 미니당근 등 가정에서 키울 수 있는 원예활동 영상을 제공해 참여자의 심신 안정 및 우울감을 완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참여하는 어르신은 활동사진 및 댓글달기, 원예활동 관찰기록지 작성 등으로 진행 과정을 공유해 공감대 형성 및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노인희망프로젝트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고립감과 우울감을 극복하고 심리적 안정 및 긍정적인 일상을 선물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