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이젠 모바일이 대세…'내곁에 국민연금' 200만 돌파

비대면으로 더 편리하고 더 안전하게, 24시간 국민연금 원스톱 서비스 제공

입력 2020년10월06일 13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연금공단은 모바일앱 ‘내 곁에 국민연금’이 9월 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내 곁에 국민연금은 지사를 방문하지 않고도 24시간 언제든지 국민연금 납부내역 및 예상연금액 조회, 연금 급여 청구, 수급자 계좌 변경 신고 등을 할 수 있는 공단의 모바일 앱이다. 모바일 중심의 정보기술 변화와 지사방문에 따른 불편 해소를 위해 2018년 출시됐다. 증명서 발급, 개인‧퇴직연금과 같은 사적연금을 포함한 ‘내 연금액’ 조회 등 총 73종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간 서비스 종류를 확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도입 3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200만 명을 달성하고 2020년 방문자 수 172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공단은 모바일앱의 ‘팩스전송’을 통해 연금 신청이나 수급권 확인을 위한 증빙서류 제출 시 고객이 직접 사진 촬영 후 지사로 전송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 국내외 수급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간편인증을 도입함으로써 고객이 공인인증절차를 거치지 않고 지문이나 안면인식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올해 하반기에는 내 곁에 국민연금을 통해 ‘연금산정용 가입내역안내서’ 등 8종의 전자증명서 발급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한 증명서는 행정안전부 앱 ‘정부24’ 전자지갑으로 손쉽게 받아볼 수 있다.


 

김대순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이 짧은 기간에 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것은 국민연금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관심이 크다는 의미”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모바일을 적극 활용해 고객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