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옥천군, "치매조기검진 받고 ‘복 꾸러미’ 받아가세요"

60세 이상 옥천군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

입력 2020년09월13일 19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옥천군치매안심센터는 9월 치매극복의 달을 맞이해 치매예방을 위한 ‘집중검진의 달’로 지정하고 60세 이상 옥천군민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을 집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9월 한 달 간 치매선별검사를 받은 대상자에게 ‘치매극복! 코로나극복! 옥천행복!’이라는 슬로건으로 방역키트를 포함한 다양한 ‘복‘꾸러미’를 제공한다. 치매조기검진은 치매로 진단받지 않은 60세 이상 옥천군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한 후 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또한 옥천군치매안심센터는 자체방역 및 체온측정,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검사를 시행하는 등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지리적인 여건으로 인하여 센터방문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하여 하루에 6회 송영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불편감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순혁 옥천군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치매조기발견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건강한 옥천을 위해 옥천군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