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평가 ‘S등급’

전국 131개 기관 중 5개 기관에게만 주어지는 S등급으로 평가받아

입력 2020년09월11일 13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2019년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다양한 어르신 맞춤형 노인일자리 사업 발굴로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인력파견형, 시장형 사업부문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차지한데 이은 연속 수상이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에서 노인일자리 사업추진 기반조성과 행정역량을 내실있게 키워나가기 위해 전국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총 1,268곳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2019년도 사업 추진실적을 복수유형과 단일유형 수행기관으로 나눠 1차 정량심사와 2차 정성심사를 거쳐 평가했으며, 센터는 공익활동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등 3개 유형의 사업을 모두 수행하는 복수유형 I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평가결과 센터는 복수유형 I그룹 전국 131개 기관 중 5개 기관에게만 주어지는 S등급으로 평가받아 포상으로 3,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받게 됐다.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올해도 전년 대비 노인일자리 사업량을 135명 확대하고, 시장형 사업단인 실버카페 2개소를 추가 운영하는 등 더 많은 어르신들이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양승규 센터장은 “구청장님의 지원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도움으로 이러한 성과를 올리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지만, 어르신들과 항상 소통하며 더 나은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