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노후준비 인식개선에 크게 기여

상반기 서비스 이용자 대상 설문 결과, 노후준비 인식도 93.4점

입력 2020년08월27일 13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연금공단은 상반기 노후준비서비스 설문 결과, 공단의 노후준비상담서비스가 노후준비 인식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공단은 노후준비서비스 효과성을 점검하기 위해 매년 이용고객에게 노후준비상담 전‧후의 인식변화 정도를 측정하는 ‘노후준비 인식도’를 조사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노후준비서비스 이용고객 1,09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결과, 노후준비 인식도가 93.4점(100점 만점 기준)으로 전 연령층에서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는 최초 조사를 실시한 2012년과 대비해 11.9점 상승한 것으로 공단이 노후준비 인식도 개선을 위해 재무상담 등 다양한 노후준비상담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로 해석된다. 세부항목을 살펴보면 공적연금의 중요성(94.5)> 노후준비의 필요성(94.1) > 개인연금, 퇴직연금, 저축 등의 필요성(90.3) > 건강, 여가 등 비재무 분야의 준비 필요성(89.5)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공단은 노후준비서비스를 최초 도입한 2008년 4월부터 지난해까지 11년여 동안 502만여 명의 국민에게 노후준비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안정된 노후생활준비에 기여하고 있다.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공단의 노후준비서비스가 국민들의 노후준비 인식 개선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들이 공단의 노후준비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