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제19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개최

8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

입력 2020년07월29일 1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주)월드전람이 주최, 주관하는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2020’이 오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3층 C홀에서 열린다.

 

귀농 생활을 미리 엿 볼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풍요로운 인생 2막을 준비 중인 예비 귀농귀촌인 뿐만 아니라, 삭막한 도시를 탈피해 자연 속에서의 체험 혹은 여가를 원하는 도시민들의 궁금증과 고민을 한 자리에서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주시, 옥천군, 인제군, 의성군, 진안군, 청송군, 횡성군 등에서 홍보관을 구성했으며, 귀농과 귀촌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를 앞서 경험한 선배 농업인들이 1:1 상담을 통해 각 지역별 지원 정책과 이점을 소개한다.

 

농촌 관광을 이끌고 있는 관광·체험마을 또한 농촌체험 정보 및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그 중 우수 농촌체험여행지를 보유하고 있는 진안군, 횡성군, 인제군은 각 지역 내 자랑거리인 체험마을들을 소개하며 도시민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농촌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귀농귀촌 후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19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는 ‘내추럴위크’라는 타이틀로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할랄엑스포코리아, 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 등 4개의 박람회와 여러 특별전을 동시 개최해 참관객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하고 각 박람회간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입장 시 손 소독과 발열체크, 비닐장갑,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전시장 소독과 공조 시스템을 통해 신선한 외부 공기를 유입되도록 하는 등 참관객들의 안전한 관람과 코로나19 감염증의 재 확산을 막기 위해 주최측은 코엑스와 협의하에 철저한 행사장 방역을 계획하고 있다.


 

귀농귀촌을 꿈꾸던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시원한 해답을 내려줄, ‘제19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2020’은 8월 5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https://www.naturalweek.co.kr)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할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입장권 구매 시 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