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서 16일 4층 교육장에서 2020 신중장년 창업아카데미 2주차 강의가 실시됐다.
중장년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이번 교육은 ‘창업트렌드와 기업가정신, 창의적인 창업아이템 선정 전략, 나의 첫 창업에 챙겨야 할 기본정보’를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초기창업자가 파악해야하는 기본내용을 다루며 창업 역량 강화에 집중했다.
이날 강의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창업뿐 아니라 인생설계에도 도움이 되었다”며 “유튜브 등 마케팅 수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창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창업 활동 시 사업 효율성을 강화하는 2020 신중장년 창업아카데미는 내달 16일까지 매주 화, 수, 목요일마다 총 17차에 걸쳐 진행된다. 각 교육은 차수별로 다른 주제로 진행되며, 선택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대상은 40~64세의 신중장년으로 예비 및 기창업자라면 수강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상시 모집된다. 신청방법은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226-3190)를 통해 사전접수를 하면 된다.
일자리종합센터는 “교육생 설문조사를 통해 실제 필요한 교육을 발굴·개설해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가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