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의왕시, 기억마루 치매카페 3호점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 의왕시, 의왕글로벌인재센터, 의왕시니어클럽 3개 기관 협약

입력 2020년06월29일 18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의왕시, 의왕글로벌인재센터, 의왕시니어클럽 3개 기관이 2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기억마루 치매카페 3호점’ 업무협약을 맺었다.

 

기억마루 치매카페는 치매어르신이 직접 주문, 서빙 등의 활동을 통해 자기 효능감을 높이며 지역주민들에게 자연스럽게 치매를 알리는 치매 친화적 인식개선을 위한 카페이다. 의왕시 기억마루 치매카페는 2018년 11월 부곡동에 있는 손커피연구소에 1호점을 개소했고 2019년 9월부터는 오전동 지식산업센터에서 2호점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으며, 1·2호점이 치매 인식개선에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이번에 내손동에도 새롭게 3호점을 확대 운영하게 되었다.


 

앞으로 개소할 기억마루 치매카페 3호점은 의왕시 내손동 의왕글로벌 인재센터 1층에 있는 꿈볶는 카페에서 운영할 예정으로 치매친화적 분위기 조성이라는 치매사업의 비전을 향해 의왕시와 두 기관이 적극 협력 운영할 계획이며, 구체적인 개소 시기는 향후 코로나19 확산추이를 고려해 결정할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에 추가로 개소하게 될 기억마루 치매카페 3호점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어르신들이 좀 더 자신감을 갖고 생활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치매사업을 추진해 치매 어르신들을 보듬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의왕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